본문 바로가기
경제

뜨뜨 마우스 ZOWIE 벤큐 EC2-B

by 홍딩이 2021. 3. 28.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더블클릭 현상이 잦아지면서 불편함 때문에 새로운 마우스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BJ뜨뜨뜨뜨님이 사용하는 마우스인 ZOWIE 벤큐 EC2-B가 눈에 들어왔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구매하기 전 유튜브 게이밍 마우스 추천 영상을 몇 개 찾아보았는데, 영상을 보더라도 순위권 안에 'EC2-B'제품이 꽤 많이 등장했습니다. 뜨뜨뜨뜨 말고도 다른 사람들 역시 많이 사용하는 물건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 했지만, 좋은 평가가 많아 믿고 구매했습니다.

제품 사양

- 드라이버 설치 필요 없음

- 케이블 길이 : 2미터(6.6피트)
- 버튼 : 7개 
- DPI : 400/800/1600/3200 dpi
- USB  보고 속도 : 125/500/1000 Hz

뜨뜨 마우스 벤큐 EC2 박스입니다. 배송이 정말 빨라 만족스러웠습니다.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면 반품이 불가하니, 반품을 생각하는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ZOWIE 벤큐 EC2-B 마우스의 디자인은 굉장히 무난합니다. 그냥 우리가 '마우스'하면 떠오르는 모양이죠. 그립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표면이 부드럽고, 잡았을 때 밀착도, 편안함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3360 옵티컬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게임을 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밑 부분에 비닐이 붙어 있는데, 잘 떼어 주시고, 같이 온 패드(?)를 붙여주세요.

그립법에 상관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팜 그립, 클로 그립 등 어떤 방법을 택하든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죠.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환성 문제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든지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폴링률(마우스 보고 속도)을 올리고 싶다면, 왼쪽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곳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폴링률을 높이면, 컴퓨터와 마우스 사이에 더 많은 신호를 주고 받기 때문에, 보다 더 빠릿빠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민감도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EC2-B 제품은 바닥에 있는 버튼을 통해 dpi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DPI오른쪽 초록색 네모로 표시된 곳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깔 별 dpi 수치 : 빨간색 400 dpi, 보라색 800 dpi, 파란색 1600 dpi, 초록색 3200 dpi)

출고 전 1:1 전수 검사를 실시하므로 불량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제가 받은 제품 역시 이상없는 제품으로 매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뜨뜨 마우스 ZOWIE 벤큐 EC2-B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