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리스크 오브 레인2 (Risk of Rain 2) 갓겜 인디게임이 나왔다!

by 홍딩이 2019. 4. 3.

스팀 얼리엑세스로 리스크 오브 레인2 (Risk of Rain 2)이라는 게임이 나왔습니다. 현재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저도 구매를 해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처음 했을 당시 '뭐야..' 라는 생각이 더 강하게 느껴지기는 했으나, 몇 번 더 하다보니까 나름의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 장르 : 로그라이크, 액션

- 출시일 : 2019년 3월 29일 (스팀)

 

리스크 오브 레인2 (Risk of Rain 2) 현재는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플레이 하시는데 약간 지장이 있을 수 있으나, 저도 영어를 못해도 할만하더라구요? 나름 해석하면서 하는 재미도 있고, 약간 아는 단어로 추측을 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우선은 그렇게 많이 언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하셔도 무난히 플레이 하실 수 있을거에요.

 

위와 같은 시점으로 진행이 되는 게임입니다. 한 번 죽으면 끝이 나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플레이를 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제일 처음에 주는 캐릭터는 에임이 약간 중요하기 때문에, 은근히 정신이 없더라구요. 

 

리스크 오브 레인2 (Risk of Rain 2)에서는 하나의 캐릭터만 존재를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특색이 강하고, 이때문에 더욱더 재미있게 느껴지죠. 저는 개인적으로 헌트리스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에임이 좋지 않아도 거의 반 자동으로 따라가는 활을 쏘기 때문이죠.

 

리스크 오브 레인2의 게임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레벨업 및 아이템을 얻고 - 텔레포터를 찾고 - 보스 잡고 다음 단계로 이동!' 이것을 반복하면서 성장하는 게임인데요. 별 것 아닌 것 같으나, 나름 컨트롤을 요구하고, 하면 할수록 재미가 느껴지는 게임이에요.

 

플레이 하시다보면 텔레포터를 찾는게 은근히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찾을 때는 정말 쉽게 찾지만, 안찾아질때는 진짜 어디있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힘들기는 하지만, 끊임 없이 나오는 몬스터들을 제압하면서 아이템도 얻고 다양한 할 거리들이 많이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현재 얼리엑세스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게임이기도 하고, 다양한 아이템들을 먹으면서 성장하는게 확실히 재미있더라구요. 

리스크 오브 레인2 플레이 영상입니다. 어떤 식인지 자세히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영상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ULrGeRkEFWc&t=23s

전작에 비해서 훨씬 더 퀄리티가 좋아졌다고 하니, 리스크 오브 레인1 을 재미있게 하신 분들은 한번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름의 매력이 있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입니다. 약간 디아블로 하드코어를 하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려나..? 죽으면 끝나기는 하지만, 나름의 매력이 있고, 오래 버티면서 느껴지는 성취감도 함께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