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스킬트리, 스텟 찍는 법

by 홍딩이 2024. 1. 25.

메이플랜드 전사를 선택하고, 2차 전직으로 스피어맨을 선택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린 시절 저 역시도 스피어맨을 대략 50레벨 정도까지 키웠었는데요. 그 시절 찍던 스킬트리와 약간 차이가 있어서 이 글에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현재 스피어맨 스킬트리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며, 이 중에서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1. 스텟

스피어맨 스텟 찍는 법은 전사 1차 스텟, 스킬트리 글에서 말씀드렸습니다.

 

📌 전사 1차 스텟, 스킬트리

 

메이플랜드에서는 명중률이 낮으면, 몬스터를 때렸을 때 미스(Miss)가 날 수 있으므로 이를 계산해서 DEX를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석은 DEX를 60까지 찍고, 나머지 명중률은 아이템으로 맞춥니다.

 

하지만 무자본으로 하는 경우, 장비로 명중률을 맞추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더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스킬트리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스킬트리에서 조금 머리 아프실 수 있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현재 3차 전직이 구현되어 있지 않아 사용하는 무기가 중간에 바뀝니다.

 

⚠️ 2차 전직을 한 후, 50레벨 전까지는 '창'을 사용하고, 50레벨부터는 '폴암'을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왜 중간에 무기를 바꾸는 것일까요?

  • 창은 현재 50~60제 무기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 따라서 울며 겨자먹기로 현재는 50레벨에 폴암을 착용해야 하고, 이 때문에 스킬 초기화를 사용해 폴암 스킬트리로 바꾸는 것입니다.
  • 차후 이야기지만, 3차 전직이 나온다면 또 다시 스킬 초기화를 해서 창으로 갈아 타야 합니다.

 

우선, 요즘에는 전사 1차 스킬트리에서 슬래시블러스트를 포기하고, 아이언바디 마스터를 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어력 상승으로 초반 물약값을 아낄 수 있고, 초보 사냥터에서는 슬래시블러스트를 사용할 일이 크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 아이언바디를 마스터하지 않고, 슬래시블러스트를 마스터했다고 큰일 나지 않습니다. 파이터의 경우, 좋은 2차 스킬이 많으므로 1차 스킬에 투자할 여유가 없지만, 스피어맨은 여유가 있으니 너무 걱정 하지마세요.

 

  • 창 빌드: 스피어 마스터리5 - 스피어부스터6 - 스피어마스터리19 - 슬래시블러스트M 또는 아이언바디M(1차스킬) - 파이널어택M - 아이언 월3 - 하이퍼바디M - 스피어부스터M - 자유 배분
  • 폴암 빌드: 폴암 마스터리와 폴암 부스터를 찍습니다. 나머지는 창빌드와 동일합니다.
  • 창 → 폴암 빌드 (50레벨 전까지 창 빌드와 동일) 50레벨 찍은 후 스킬초기화: 폴암마스터리5 - 폴암부스터6 - 폴암마스터리19 -  슬래시블러스트M 또는 아이언바디M(1차스킬) - 파이널어택M - 아이언월3 - 하이퍼바디M - 폴암부스터M - 자유 배분

파이널어택

  • 파이널어택 안찍는 빌드: 위 스킬트리와 동일하지만, 파이널어택을 찍지 않습니다. 이 빌드가 생긴 이유는 한방 컷이 나는 사냥터에서 파이널어택은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한방에 몬스터를 제거했는데, 파이널어택이 나가면 후딜레이가 생겨 사냥 효율이 떨어져 이 스킬을 찍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마스터리를 19까지만 올리는 이유?

마스터리

스피어/폴암 마스터리 19와 20의 차이는 숙련도는 동일하며, 명중률 차이만 1이 납니다. 따라서 효율이 떨어지므로 19까지만 찍고 다른 스킬에 투자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해서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스킬트리와 스텟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스킬트리 방향이 다양하고, 유저가 결정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므로 머리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스킬 초기화를 사용해야 하므로 자원 낭비가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50~60제 창, 3차 전직이 나온다면, 이런 고민 속에서 해방되실 수 있으니, 차후 업데이트 될 때까지 천천히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 글이 스피어맨 육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