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브롤스타즈 pc로 하는법

by 홍딩이 2019. 7. 8.

과거에는 컴퓨터로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 보다는 PC로 하는 것을 더 추구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다 보니까 답답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브롤스타즈 엄청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PC로 게임을 즐긴답니다. 다양한 앱플레이어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PC 사양에 따라서 렉이 걸릴 수도 있고 안걸릴 수도 있습니다.

앱플레이어가 아무래도 모바일 환경을 PC 위에 놓고 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100% 호환이 된다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고, 이제는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가끔 가다가 최신 게임이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제는 많이 개선되었더라구요.

브롤스타즈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고, 녹화 까지 하면서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경우, 마우스로만 플레이 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키보드를 활용해야 하는데, 키 매핑이 자동적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따로 추가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오토공격을 할 수 있고, 저는 추가적으로 쉬프트도 오토공격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본인이 넣고 싶은 키를 자유롭게 넣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앱플레이어를 이용하실 분들은 녹스 앱플레이어로 하시면 편안하게 게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약간 무겁다는 이야기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계획은 없답니다.

참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VT 기능 활성화를 해 놓으셔어 CPU 코어 1개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VT 활성화는 바이오스에서 설정을 해야 하므로 인터넷을 검색하셔서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해요. 이것은 메인보드에 따라서 방법이나 UI가 다르답니다. 본인 메인보드에 맞는 바이오스 세팅을 확인하신 후에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 백신 Avast 이용 하시는 분들은 녹스와 충돌이 있다고 하니, 이 부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