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쿠팡 파트너스 후기 1달 간의 여정

by 홍딩이 2021. 7. 11.

블로그로 돈 버는 법, 집에서 돈 버는 법 등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요즘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요.

네이버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하는 사람들을 굉장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후기 형식으로 정성스럽게 글 발행을 하는 블로그도 있지만, 기계적으로 매우 단순하게 글 발행을 하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저는 전자가 아닌, 후자를 택했습니다. 이득이 있으니, 그렇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겠죠? 즉시 실행에 옮겼습니다. 2021년 6월 7일부터 시작했고, 한 달 조금 넘게 진행을 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한 달간의 여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수익부터 인증하겠습니다. 구매 건수는 78, 구매액은 1,486,840원, 수익은 44,605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쿠팡 파트너스를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수익이 잘 날 것 같으나, 막상 해보면 굉장히 안나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면서 동시에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아니어도 가능한 방법이죠. 이 방법을 사용할 분들은 저품질 걸려도 상관없는 블로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 : 검색노출 안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리디렉션'을 했습니다.

리디렉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 → 쿠팡'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 사이트 A → 쿠팡'으로 이동하는 형식입니다. 중간에 다른 곳을 한번 거쳐 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 입장에서 보면, 쿠팡 사이트로 연결되는 것이 아닌, A라는 특정 사이트로 연결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이트 A로 갔을 경우, 새로고침이 되면서 쿠팡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사이트 A로 활용되는 것은 개인 홈페이지, 구글 블로그(블로거), 티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블로그 저품질 피하기

부업이나 투잡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쿠팡파트너스'에 관한 글과 영상이 꽤 많이 나옵니다. 네이버 지식in, 밴드,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도전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네

gom-chi.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글 작성 방법

글 제목은 '상품명'입니다. 내용에는 '상품이미지, 작성일자, 가격, 상품평 개수, 링크, 대가성 문구'만 넣고 발행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글을 대충 써도 가능하냐고 묻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저도 안될 줄 알았는데, 수익창출이 되긴 됩니다. 어떻게 방문자가 유입되어 구매까지 이어지는지 알 수 없지만, 아무튼 제가 직접 해본 바로는 수익이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식으로 몇 개를 발행했을까요? 하루에 30~40개 정도. 많이 발행하는 날에는 40~50개 정도 발행했습니다. 한 달간 총 1,000개 이상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계속 글 발행을 했고, 결국 아래와 같은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비공개 블로그로 전환시켰으며, 접근 제한이 걸렸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

앞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이전과 같이 쿠팡 파트너스를 진행하는 것은 보류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아이디로 다시 하지 않은 이유는 (1) 생각보다 수익이 그렇게 많이 발생하지 않고, (2) 위와 같이 비공개 블로그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3) 투자한 시간에 비해서 그렇게 많은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발행하는 글 내용이 매우 부실하고, 간단해도 하루에 40~50개씩 글 발행하는 것은 매우 지루하고 힘든 일입니다.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를 갖고 있는 분은 유용한 정보와 정성스러운 후기 글을 작성하면서 쿠팡 파트너스를 진행하면, 이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현재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를 갖고 있지 않아 이와 같이 무식한 방법으로 도전 해보았고, 결과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비공개 블로그로 전환만 되지 않았다면, 더 해볼 의향도 있었지만, 접근 제한이 되는 바람에 이 방법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