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클래시로얄 페카(P.E.K.K.A) 덱 - 페틀램덱

by 홍딩이 2020. 4. 2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덱은 바로 '페틀램덱'이라고 불리는 덱입니다. 페카덱을 짜 보고 싶다면, 페틀램 덱으로 구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덱 구성 및 간단한 운영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엘릭서 7개로 굉장히 비싼 코스트를 자랑하지만, 그만큼 엄청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카드입니다. 페카를 이용해서 선제 공격을 하기보다는 수비 시 사용하거나 역공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워낙 느리기 때문에 상대 타워까지 가기 전에 죽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거든요. 간단하게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 높은 체력과 강력한 파괴력
  • 수비 및 역공에서 좋은 모습을 보임

단점

  • 느린 이동 속도 및 공속
  • 다수의 적에게 약함, 비싼 코스트
  • 어그로가 매우 잘 끌림

페틀램 덱 구성은 어떻게 할까?

덱 구성 : 페카, 베이비드래곤, 배틀램, 일렉트로 마법사, 도둑, 로얄고스트, 감전 마법, 독 마법

운영법 : 무리하게 공격을 하기 보다는 상대방이 내는 카드를 확인하고, 페카로 수비를 합니다. 페카가 역공 가는 반대쪽으로 배틀램, 도둑, 로얄고스트 등을 이용해 타워를 압박하는 전략입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양쪽에서 공격이 오기 때문에 당황할 수밖에 없고, 어정쩡하게 막다가는 양쪽 모두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며 플레이하면 됩니다.

페카가 역공 갈 때 일렉트로 마법사를 뒤에 소환해주는 방식도 나쁘지 않습니다. 페카는 느린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 때문에 다수로 나오는 적(해골군대, 고블린 갱, 마녀, 바바리안 등)에 취약하므로 일렉트로 마법사로 서포트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보면, 반대쪽 타워로 공격을 가는 유닛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도둑, 로얄 고스트, 배틀램은 상대 타워까지만 가면, 상당한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해야 할 카드는 인페르노 드래곤과 타워입니다. 오래 공격할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감전 마법과 같은 것을 이용해 공격을 끊어줘야 합니다. 얼음 골렘 역시 짜증 나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어그로 한번 끌리게 되면, 계속 따라가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eBFQjoIMWn8

제가 엄청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직접 플레이 해본 영상이 있습니다. 참고할 분들은 위 영상을 보고, 운영법 및 공략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직접 해보는 것이 제일 좋으므로 여러 번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는다면, 이해도가 높아지고 승률 또한 상승하리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