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클래시로얄 호그라이더 덱 - 평균 엘릭서 2.5

by 홍딩이 2020. 5. 17.

클래시로얄에서는 각각 상성이 존재해서 '최강 덱'이라고 불리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매 시즌마다 메타로 손꼽히는 것이 있긴 해요. 인기 카드 목록을 보니, 이 카드가 상당히 높은 위치에 올라와 있더라고요? 승률도 괜찮은 편이며, 빠른 이동속도, 적당한 스탯 등을 보유하고 있는 유닛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 해드릴 덱은 바로 '호그라이더 덱(일명 순환 호라덱)'입니다. 평균 엘릭서 비용은 2.5!

호그라이더를 주력으로 승부를 보는 덱입니다. 로켓병을 사용한다는 점이 다른 덱과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고,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게 수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엘릭서 2.5 / 순환 호그라이더 덱

  • 평균 엘릭서 비용이 낮으므로 빠르게 순환시킬 수 있다.
  • 로켓병으로 다수의 적(미니언 패거리, 박쥐, 바바리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 호그라이더를 이용해 공격을 하고, 나머지 유닛으로 수비를 하는 형식이다.
  • 낮은 평균 엘릭서 때문에, 빠르게 순환시킬 수 있다.

어그로의 제왕이라 불리는 얼음골램을 잘 소환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페카, 발키리 등 다양한 유닛들이 공격을 해 올 때 적절하게 소환을 해서 반대쪽으로 어그로를 끄는 것이 중요해요. 해골비행선이나 메가나이트, 공중 공격 불가능 유닛이 올 때에는 박쥐를 이용해 수비하시면 됩니다.

호그라이더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수비 시에 사용을 해주세요. 미니페카는 매우 강력한 단타 공격력을 갖고 있으므로 마법사, 얼음 마법사, 일렉트로 마법사 등을 순식간에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단번에 제압 가능한 유닛이 한 둘이 아니므로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상대방 역시 호그라이더 덱일 경우, 미니페카를 이용해서 상대 호그라이더를 막아주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로켓병을 약간 의외다 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단점도 있지만, 나름 괜찮은 유닛 중 하나입니다. 다수의 적을 제거 할 때 아주 좋으며, 공격 시 뒤로 밀리는 특징이 있어 이를 이용한다면, 상당히 오래 살아남으면서 동시에 상대방에게 타격을 줄 수 있어요. 호그라이더로 공격을 할 시 로켓병을 뒤로 배치해 서포트하는 역할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니언 패거리나 박쥐 등이 뜬다면, 순식간에 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덱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카운터가 많이 있다는 점이 단점이긴 합니다. 그러나 이 덱은 평균 엘릭서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덱을 빠르게 순환 시키면서 조금씩 이득을 보면, 타워 1개 차이로 승리를 거두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어요. 운영법은 그렇게 엄청 쉬운 편은 아니므로 처음에 여러 번 패배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운영 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하시고, 저 역시도 초보라는 점 알아두세요!

youtu.be/T-biXS6nJS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