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디아블로2 레저렉션(리마스터) 가격, 사양, 출시일

by 홍딩이 2021. 7. 3.

블리자드의 게임 중 하나인 '디아블로2(Diablo II)'. 올해 리마스터가 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디아블로2는 저에게 있어서 의미 있는 게임인데요. 어린 시절 굉장히 재미있게 즐겼었고,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가 특징인 게임입니다.

리마스터의 이름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이라는 명칭이며, 출시일은 2021년 9월 24일입니다. 

공식 홈페이지(https://diablo2.blizzard.com/ko-kr/)에 들어가보면, 출시일(9월 24일)이 적혀 있으며, 예약 구매를 했을 경우, 8월부터 오픈 베타 참여가 가능합니다. 최대 4K(2160p)를 지원하며, 몬스터, 영웅, 아이템 등 리마스터된 그래픽으로 재탄생이 됩니다.

당연히 그래픽이 올라갔기 때문에, 이전 버전과 다르게 요구사양이 많이 올라갑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사양이어야 할까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최소사양/권장사양

시스템 요구사항을 보면, 디아블로3보다 높은 사양입니다. 3D그래픽 렌더링 그리고 광원 효과로 인해 16GB라는 많은 양의 메모리 사양을 요구하네요. 고전 게임이라고 만만하게 보았다가는 구동하지 못하거나 렉이 발생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네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리마스터) 가격

'디아블로2 : 레저렉션(48,000원)' - 디아블로2 + 확장팩(파괴의 군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72,000원)' - '디아블로2 : 레저렉션' + '디아블로3 이터널 컬렉션' + '디아블로3 수집품'이 추가된 패키지입니다.


리마스터에서는 래더 시즌 간격이 조금 더 짧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진화한 캐릭터 프로필 정보와 아이템 비교가 가능해지며, 멀티플레이어 게임 진행 시 자동 파티 구성 또한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전보다 더 빠르게 원하는 방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개선된 인터페이스로 인해 여러 가지 측면에서 더 편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 또한 해봅니다.

 

디아블로2를 하다 보면, 창고(보관함)가 굉장히 작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템 보관을 하기 위해 여러 창고 캐릭터를 만들어 놓았었죠.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보관함 공간이 확장됩니다. (48칸 → 100칸으로 확장) 

배틀넷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공유 보관함 탭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캐릭터로 아이템을 옮길 때 매우 불편했는데, 이로써 조금 편리하게 아이템을 이동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거시 버전에서는 기드, 엘직스 등 NPC를 이용해 도박을 할 때 원하는 아이템이 없을 경우 새로 대화를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에서는 '새로고침' 명령이 생겨서 대화를 다시 할 필요 없이 도박 아이템 목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출시가 되면 바로 해볼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