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BE(PE) Nukkit 동물, 몬스터가 안나온다면?

by 홍딩이 2019. 12. 27.

2019/12/21 - [모바일게임] -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BE(PE) Nukkit 서버 여는법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BE(PE) Nukkit 서버 여는법

마인크래프트는 오래전에 자바 버전으로 플레이를 했었는데 모바일 버전도 있다고 하여 해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BE(PE)버전이 바로 모바일버전이죠.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어 남는 PC를 이용해..

gom-chi.tistory.com

이전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베드락에디션 BE(PE) 서버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ukkit(누킷)이라는 구동기를 이용해서 열어보았는데요. 

서버를 직접 열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nukkit 서버를 열었을 경우, 몬스터와 동물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몬스터, 동물을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어떻게 하면 마인크래프트 BE 누킷 서버에서 몬스터, 동물이 나오게 할 수 있을까?

A. 'MobPlugin'을 사용하면 된다!

마인크래프트 서버에 플러그인을 추가하면, 원하는 기능을 조금 더 편하고 자유롭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누킷 서버용 MobPlugin 다운로드 링크 : https://nukkitx.com/resources/

알려드린 링크로 들어가면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등장합니다. 이 중에서 돼지 모양의 'MobPlugin'을 눌러주세요!

'Download Now'를 클릭하시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서버 폴더 - Plugins]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다른 플러그인 역시 이런 식으로 적용을 하면 됩니다. 

실행을 해보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실겁니다. 그럼 적용이 완료된 것이죠!

서버를 열어둔 상태에서 실제로 들어가 확인을 해보면, 몬스터, 동물들이 스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시켜본 결과 잘 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동물이 사라지는 경우도 더러 발생합니다. 야생 서버에서 동물 농장을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동물을 가두면 사라지는 버그가 있어 포기를 했습니다. 왜 사라지는지 이유에 대해서는 저 역시도 잘 모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플러그인이 존재하므로 원하는 기능을 찾아 설치하고, 자유롭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설명이 이해가 안된다면,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scUYG5fppg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