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BE(PE) Nukkit 서버 여는법

by 홍딩이 2019. 12. 21.

마인크래프트는 오래전에 자바 버전으로 플레이를 했었는데 모바일 버전도 있다고 하여 해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BE(PE)버전이 바로 모바일버전이죠.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어 남는 PC를 이용해 서버를 열어보았습니다.

사용한 서버 구동기 : Nukkit

마인크래프트 모바일 BE(PE) 버전 : 1.14.0

자 그럼 이제 Nukkit을 이용한 서버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트포워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트포워딩은 공유기에 따라서 방식이 살짝 다를 수 있으므로 지금 제가 설명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쉽게 설명된 글들이 많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 기본적으로 서버 컴퓨터에 자바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Nukkit 구동기 다운로드 주소 : https://nukkitx.com/ 

1. 알려드린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Jenkins CI 라는 분홍색 부분 글씨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2. 'nukkit-1.0-SNAPSHOT.jar'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3. 폴더 하나를 만들어서 위 파일을 넣어주세요. 폴더 이름은 각자 원하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4. nukkit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해야 쉽게 할 수 있음)

@echo off
java -jar -Xms1G -Xmx1G nukkit.jar
pause

5. 텍스트문서 하나를 만들어 준 후 위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6. 저장한 텍스트 문서의 이름을 'Start'로 변경 후, 확장자를 'bat'로 변경해주세요. 확장자가 안보일 경우, [폴더 - 보기 - 파일 확장명] 체크를 해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되면 정상입니다.

7. 'Start.bat'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8.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처음에 언어 선택을 해야 하는데, 'kor'이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서버 구동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와 같이 실행이 되었다면, 이제 스마트폰 혹은 PC 윈도우에디션 마인크래프트 BE를 실행시켜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되지 않았을 경우, 포트포워딩이 잘 되었나 다시 한번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제가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L17wlUlEa0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