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스피곳(Spigot) 서버 여는법

by 홍딩이 2021. 5. 23.

이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스피곳을 이용해 서버 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먼저 선행으로 해야 하는 작업이 있다. 간단하게 준비물부터 살펴보겠다.

준비물은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자바(Java), 스피곳(Spigot)이 있다. 

자바 설치를 할 줄 모르는 분이 있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자.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 방법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데, 이 중 제일 먼저 개발된 것은 PC버전인 '자바에디션'입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즐길 분들은 굳이 자바 설치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인크래프

gom-chi.tistory.com

 

다음으로 서버를 열기 위해서 '스피곳'이라는 것을 다운로드(https://getbukkit.org/download/spigot) 받아야 한다. 사이트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버전에 맞는 것을 받아주자. 글쓴이는 1.16.5 버전을 받았다.

 

'spigot-1.16.5' 이란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질 것이다. 폴더 하나를 만든 후 그곳에 위 파일을 넣어주자. 

 

메모장 하나를 생성하고, 이름을 'Start.txt'로 변경하자. 

@echo off
java -Xms1024M -Xms1024M -jar spigot-1.16.5.jar
pause

 

'Start.txt' 안에 위 코드를 입력해주자. 참고로 'spigot-1.16.5.jar'이 부분은 스피곳 사이트에서 받은 파일 이름과 동일해야 한다.

 

저장 후 'Start.txt' -> 'Start.bat'으로 변경하자. 확장자를 bat으로 변경하면, 위와 같이 텍스트 문서가 톱니바퀴 모양으로 바뀔 것이다. (참고 : 확장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 보기 - 파일 확장명'을 체크하자.)

 

'Start.bat'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올 것이다. 조금 기다리면, eula.txt, logs폴더 등이 생성된다.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 . .'가 나오면 끝난 것이다. 아무 키나 누르고, 커맨드 창을 종료하자.

 

위와 같이 파일 생성이 될 것인데, 이 중 'eula.txt'를 실행시키자.

 

'eula=false'를 'eula=true'로 변경한 후 저장한다. 이제 다시 'Start.bat'파일을 실행시키자!

그럼 다음과 같이 스피곳(Spigot) 서버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 - 서버추가'에 들어가 서버 주소에 'localhost'를 입력해준다. 

잘 접속 된다면, 마인크래프트 서버 열기 성공! 내가 운영하는 나만의 서버가 열린 것이다! 이곳에서 여러분의 세상을 꾸며보자! (아직은 포트포워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접속할 수 없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