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브롤스타즈 파워플레이 업데이트 내용

by 홍딩이 2019. 11. 7.

브롤스타즈 10월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모드(파워플레이)가 등장을 했습니다. 이 신규 이벤트의 경우, 맵이 아예 새롭게 등장을 한 것은 아니고, 기존의 맵을 돌려 가면서 플레이를 하는 방식입니다.

명칭은 '파워플레이'. 스타파워가 있어야 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참가할 수 있는 기준이 있기 때문에, 아무나 도전을 할 수 없습니다. 공무원으로 치면 '응시자격'이 있는 모드. 

하루에 총 3판을 할 수 있으며, 승리를 통해 랭킹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3판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제대로 플레이 하는 것이 좋겠죠? 기존의 게임의 경우, 지더라도 또 해서 승리를 따내 트로피 점수를 올리면 그만이지만,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파워플레이의 경우, 하루에 3판 딱 제한이 걸려 있으므로 지면 끝이랍니다.

파워플레이는 점수를 기반으로 매칭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 트로피 점수가 아니라, 파워 플레이 매치 성적을 따릅니다.

점수에 따라서 스타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며, 해당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글로벌 순위 1등을 하게 될 경우, 50,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상당히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포인트를 조금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업데이트인 듯 해요. 3vs3 모드 승리 시 30점을 얻게 되며, 무승부는 15점, 패배시 5점을 얻게 됩니다. 마이너스는 없지만, 빠르게 올려야 하므로 승리를 거두는 것이 좋겠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승리를 해야 순위권에 들 수 있습니다.

3vs3 모드에서 '압도적인 승리'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젬 그랩의 경우, 15번째 보석이 나오기 전에 승리를 거두면, 압도적인 승리 판정이 납니다.

하이스트/시즈팩토리는 금고/IKE 포탑 체력이 80% 이상 남기고 승리를 해야 합니다.

브롤볼은 2대 0으로 무실점 승리를 거둬야 합니다.

바운티는 별 10개 이상 획득을 하고 승리를 거둬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압도적인 승리'가 적용되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쇼다운/론스타/테이크다운은 순위에 따라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브롤스타즈 파워플레이 덕분에 조금 더 스타 포인트 수급이 편해졌습니다. 다만, 스타파워가 있어야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만렙을 달성 한 후에 스타파워까지 얻어야 참가가 가능합니다.

현재 글로벌 1등 점수를 보니, 895점(2019.11.07 기준)이더라구요. 저와 300점 가량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승리를 따지 않을 경우, 순위권 안에 들어가는 것은 힘들듯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조금 더 할 컨텐츠가 생겨서 좋긴 하지만, 보상이 조금 짜다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 듯 해요. 그래도 이런 컨텐츠들이 지속적으로 나와 브롤스타즈를 할 일이 생겨 나쁘진 않습니다. 그럼 브롤스타즈 파워플레이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