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합리적 남자 롤로 토마시가 말하는 레드필 9가지 철칙

by 홍딩이 2022. 8. 30.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 세대가 있다면 2030세대일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욱 현명하고 지혜롭게 이성을 만날 수 있을까요?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롤로 토마시의 '합리적 남자'라는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도서: 합리적 남자 - 롤로 토마시)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며, 저의 인생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책입니다. 여자는 기본적으로 리더쉽있는 남자를 원합니다. 만약 주도적이지 않다면,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결정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남자가 남성성을 제대로 갖추고 있지 않으면, 매력이 떨어지며 결국 좋지 않은 결말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여자친구가 1순위가 된다면 결국 그녀의 노예가 되는 것이며 결국 그녀는 당신을 '매우 볼품없다'라고 평가할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롤로 토마시는 9가지 레드필 철칙을 만들었습니다. 

레드필 9가지 철칙

유튜브 영상을 보며 제 방식대로 해석을 한 것이니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함께하고 싶은 여자 앞에선 절대로 자신을 비하하지 마라

여자에게 자신의 약점을 밝히고, 자기 비하적인 행동과 말을 하며, 불쌍하게 여기도록 하는 전략은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그녀에게 동정을 바라지 마세요. 나의 부족한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에는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야 합니다. 겸손한 것과 자기 비하를 철저하게 구분해야 합니다. 또한 '미안해'라는 말을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과는 또 다른 사과를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과를 절대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정말 명백하게 잘못했을 때만 사과를 해야 합니다. 

2. 여자에게 공짜 관심을 주지 마라

아름다운 여성은 남성들에게 끊임없이 관심을 받습니다. 특히 요즘 같이 SNS가 발달된 시대에서는 더욱 그렇죠. 외모가 괜찮은 사람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사진만 업로드 하더라도 엄청난 좋아요와 댓글이 달립니다. 이런 상황에서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접근을 하면, 당연히 똑같이 취급을 받습니다. 픽업 아티스트들은 일부러 아름다운 여성을 신경 쓰지 않고, 무시한다고 합니다. 

3. 새롭고 매력적인 여자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노력하라

떠난 인연에 얽매어 있지 말고 다른 사람을 찾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하고 인생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으로 치유되기 마련입니다. 떠난 여자를 잡는 것은 나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쉬운 허접한 남자로 강등시키는 행동입니다. 매달리는 행동을 취할 경우, 여자 쪽에서는 '헤어지길 잘했어'라는 생각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날 생각을 하는 것보다는 그보다 더 매력적인 여성을 찾는게 훨씬 낫습니다. 설령 옛 연인과 다시 만났다고 하더라도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4. 남자가 사랑하는 방식과 여자가 사랑하는 방식은 차이가 있다

남자는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처럼 무조건적인 사랑을 여자가 해주길 바랍니다. 이것이 진실된 사랑이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이것은 매우 동화같은 이야기이며, 여자는 기회주의적으로 사랑을 합니다.

5. 여자에게 피임을 맡기지 마라

여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임신을 하더라도 남자는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임신을 하게 되면 남자는 무조건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뜻하지 않게 아빠가 되기 싫다면, 여자에게 피임을 맡기는 행동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6. 6개월 이내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면 동거하지 마라

혼전 동거는 개인적인 발전 기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동거를 하게 될 경우, 당연히 결혼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생기고, 현실적인 책임감이 뒤따르게 됩니다. 서류상으로는 혼자 일지라도 현실은 같이 살기 때문에 독신으로 누릴 수 있는 자유로운 생활방식을 모두 포기해야 합니다. 동거가 시작되고 난 이후 문제점이 발견되더라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롤로 토마시는 6개월 이내 결혼할 것이 아니라면 동거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7. 기다려야 하는 잠자리는 기다릴 가치가 없다

첫 번째 데이트에서 잠자리를 했다면, 그 여자는 당신에게 엄청나게 푹 빠져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데이트에서 잠자리를 했다면, 쉬운 여자로 보이고 싶지 않아서 그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계속해서 만남을 이어가는데 잠자리를 하지 않는다면, 안타깝지만 그 여자는 당신이 0순위가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만약 여자가 남자에게 빠져있다면, 거리가 멀던 가시 철망 밑을 기어 오든 무슨 수를 써서라도 기회를 만듭니다. 

8. 과거 연애 경험을 상세하게 알리지 마라

인간 욕망의 법칙 중 '항상 필요한 것보다 적게 말하라'라는 법칙이 있습니다. 과거 연애 경험을 무용담처럼 말하는 것은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부메랑이 되어 당신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질투심, 분노를 폭발시키는 촉진제가 될 수 있으므로 과거 연애 경험에 대해서 상세하게 말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 프레임이 전부다

9번째 법칙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날의 여자들은 손톱을 세우고 남자의 프레임에 들어가지 않으려고 발버둥을 친다고 합니다. 여자들이 밀당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남자의 프레임이 자신과 얼마나 조화를 잘 이룰지에 대해서 파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밀당에 말려들어간다면 프레임의 균형은 여자쪽으로 기울게 되며, 휘둘리는 연애 혹은 결혼 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자를 나의 세상에 초대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여성의 본질 - 하이퍼가미 본능

 

댓글